스포츠미디어
브라이턴 "일본인인 줄"...SNS 대참사 후 삭제, 윤도영 임대 발표 '굴욕'
기사입력 2025-07-17 10:32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브라이턴 앤드 호브 앨비언은 16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윤도영이 네덜란드 에레디비시 소속 엑셀시오르 로테르담으로 한 시즌 임대 이적한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윤도영은 같은 리그에서 뛰고 있는 한국 대표팀 동료 황인범(페예노르트)과 맞대결을 펼치게 됐다.
2006년생인 윤도영은 지난해 K리그1 대전하나시티즌에서 프로 데뷔해 빠르게 두각을 나타냈다.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기량을 선보인 그는 유럽 빅클럽들의 관심을 받았고, 브라이턴이 선수 영입 경쟁에서 승리했다. 지난 3월 브라이턴 입단을 확정지으며 19번째 한국인 프리미어리거가 된 윤도영은 이번 여름 이적시장이 열리자 대전을 떠나 브라이턴에 합류했다.
브라이턴은 윤도영의 적응과 성장을 위해 임대를 결정했다. 엑셀시오르는 이번 시즌 2부리그에서 1부리그로 승격한 팀으로, 과거 2002-03시즌 한국 축구 레전드 김남일이 활약했던 곳이기도 하다.
엑셀시오르의 닐슨 판뒤넨 테크니컬 매니저는 윤도영 영입에 대한 기대감을 숨기지 않았다. 그는 "윤도영은 한국에서 동 나이대 가장 뛰어난 재능을 지닌 선수"라며 "새로운 환경과 문화에 적응하는 시간이 필요하겠지만, 그가 가진 자질을 고려하면 네덜란드 리그에 완벽하게 어울릴 것으로 확신한다"고 평가했다.
엑셀시오르는 윤도영을 '창의적인 플레이 스타일을 가진 공격수'로 소개하며, 여러 임대 제안 중에서 엑셀시오르를 선택한 것은 팀의 전술적 스타일이 선수와 잘 맞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윤도영 본인도 엑셀시오르 선택에 대한 확신을 드러냈다. 그는 "루벤 덴 윌 감독과 대화를 나눈 후 구단과 팀의 경기 스타일에 대해 더 잘 이해하게 됐다"며 "팀이 강하고 수준 높다는 인상을 받았고, 그것이 결정적인 요인이었다"고 밝혔다.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대해서는 "나는 공격적인 선수이고 창의적인 플레이를 즐긴다"며 "엑셀시오르가 승격팀인 만큼 긍정적인 관심을 끌어내는 것이 중요하다. 개인보다 팀을 우선시하며, 팀이 더 두각을 드러낼 수 있도록 돕고 싶다"고 포부를 전했다.
윤도영의 네덜란드 진출은 한국 축구의 새로운 트렌드를 보여준다. 과거처럼 무작정 빅리그에 도전하는 것이 아니라, EPL 구단과 계약 후 단계적으로 경험을 쌓는 전략적 접근이다. 에레디비시는 '유럽 축구의 관문'으로 불리며, 루이스 수아레스, 크리스티안 에릭센 등 수많은 월드클래스 선수들이 거쳐간 리그다. 19세의 윤도영이 이곳에서 실전 경험을 쌓으며 EPL 진출을 준비한다는 점에서 한국 유망주들의 해외 진출 방식이 한층 고도화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특히 네덜란드 무대에서 펼쳐질 '한국인 더비'가 축구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페예노르트의 핵심 미드필더로 자리잡은 황인범과 유럽 무대에 첫발을 내딛는 윤도영의 맞대결은 단순한 경기 이상의 의미를 지닌다. 경험 많은 선배 황인범과 패기 넘치는 후배 윤도영이 이국땅에서 벌이는 선의의 경쟁은 한국 축구의 밝은 미래를 보여주는 상징적인 장면이 될 전망이다.
한편, 브라이턴은 이날 윤도영의 임대 이적을 알리면서 예상치 못한 실수를 범했다. 구단 공식 SNS에 한국 선수인 윤도영의 소식을 일본어로 작성해 올렸다가 황급히 삭제하는 해프닝이 벌어진 것이다. 브라이턴 소속 일본 국가대표 미토마 가오루와 혼동한 것으로 보이는 이번 실수는 팬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며 "국적도 구분 못하냐"는 비판을 받았다.
윤도영의 네덜란드 도전은 한국 축구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는 사례가 될 전망이다. 10대의 나이에 유럽 무대에 진출해 체계적인 성장 과정을 밟는 것은 향후 한국 축구 발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오늘의 추천 Info
BEST 머니이슈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먹자마자 묵은변 콸콸! -7kg 똥뱃살 쫙빠져!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서울 천호역 “국내 1위 아파트” 들어선다..충격!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인천 부평 집값 서울보다 비싸질것..이유는?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한달만에 "37억" 터졌다?! 매수율 1위..."이종목" 당장사라!
- "관절, 연골" 통증 연골 99%재생, 병원 안가도돼... "충격"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부족한 머리숱,"두피문신"으로 채우세요! 글로웰의원 의)96837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
- “고양시 지식산업센터” 1년후 가격 2배 된다..이유는?